메뉴 메뉴
닫기
검색
 

대학

제 732 호 찾아가는 피어오름 학생 설명회

  • 작성일 2024-04-15
  • 좋아요 Like 0
  • 조회수 614
정소영

찾아가는 피어오름 학생 설명회



2024학년도 1학기 찾아가는 비교과 교육과정 피어오름 학생 설명회가 3월 19일(월)부터 3월 20일(수)까지 양 캠퍼스에서 이틀간 개최되었다. 


  해당 설명회는 올해 진행되는 비교과 프로그램에 대한 소식을 한 자리에서 안내해 주는 행사다. ‘피어오름’ 설명회는 운영 부서별 비교과 프로그램 설명 및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학사제도 안내 및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도록 부스가 구성되어 있었다. 서울캠퍼스는 미래백년관 갤러리 월해에서 진행됐고, 천안캠퍼스는 한누리관 1층 로비에서 진행됐다. 참여방법은 사전등록 또는 현장등록을 한 뒤, 3개 이상의 행사 부스에 참여한다. 이후 운영본부에서 참가 확인 및 설문 제출을 하면 비교과 마일리지 2점과 현장 경품 응모권을 받을 수 있었다. 경품은 애플워치SE, 무선마우스키보드세트, 올리브영 모바일 기프티카드, 스타벅스 모바일 기프티카드로 구성되어 있었다. 


  상명대학교에서는 지난 3월 19과20일 이틀간 비교과 교육과정인 ‘피어오름’ 학생 설명회가 개최되었다. ‘피어오름’에서는 언어, 심리, 창업, 진로, 학습, 취업으로 분야를 구분해 진로 검사, 교양 컨설팅, 창업 멘토링, 심리 검사 등의 다양한 교과 외 프로그램을 재학생들에게 제공, 진행하고 있다. 이번에는 과거에 있었던 설명회의 강의식 방식을 개선하여 쌍방향 소통 설명회를 만들어 진행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학생들의 직접적인 참여와 Q&A 시간을 마련하고, 바로 궁금한 점을 해소할 수 있는 ONE-STOP SERVICE를 제공했으며, 부스를 통한 이벤트까지 마련되었다. 이렇게 개선된 ‘피어오름’ 프로그램에 대한 학생들의 반응은 매우 긍정적이었다. 학생들은 다른 학우나 교수님들과 친해질 기회를 가졌으며, 학점 향상이나 미래에 대한 고민을 해소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평가했다. 이를 통해 '피어오름' 프로그램이 학생들의 요구에 부응하고, 더 효과적인 지원을 제공하는 방향으로 발전하고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천안캠퍼스 피어오름 설명회



▲ 천안캠퍼스 피어오름 학생 설명회 현장 사진 (출처: 비교과통합지원센터 피어오름)


  천안캠퍼스에서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3월 19일부터 20일까지 한누리관 1층 로비에서 이틀간 비교과 피어오름 설명회를 진행했다. 따라서 시간제약의 큰 부담없이 참여할 수 있었기 때문에 설명회 진행 기간 동안 항상 인산인해를 이루었다. 또한 이전에 진행된 비교과 설명회와 달리 한 곳에서 모든 비교과 프로그램을 이해하기 용이했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참여는 사전 신청뿐만 아니라 현장에서 간단한 절차를 통해서도 가능했다. 사전 또는 현장 등록을 한 이후에는 원하는 부스를 방문할 수 있었다. 부스는 비교과통합지원센터, 교육혁신추진팀, 교무팀, 교수학습지원센터 등 총 6개로 이루어졌다.

  이번 피어오름 설명회에서는 각 부스별로 진행되는 행사가 각각 다르게 구성되었다. 간단하게 학교 관련 프로그램에 대한 질의응답 또는 초성 퀴즈를 맞추는 이벤트 등으로 진행되었다. 교내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대회뿐만 아니라 마일리지를 제공하는 여러 활동들 또한 자세하게 알아볼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었다. 또한 학기별로 진행되는 비교과 활동에 대해 궁금한 점이나 관심이 생긴 학우들은 일일이 찾아볼 필요도 없이 쉽게 많은 정보를 얻어 갈 수 있었다.


  비교과 활동 프로그램 소개뿐만 아니라 학생상담센터에서는 현재 진행하는 개인 상담 및 심리검사 등을 안내하며 교내 여러 프로그램도 소개하기도 했다. 각 부스별로 설명을 모두 듣거나 활동을 마친 뒤에는 QR 인식을 통해 전자 형식으로 참여확인 스탬프를 받을 수 있었다. 3개 이상 행사 부스에 참여한 뒤 누적된 스탬프 3개 인증 및 간단한 만족도 조사 설문지 제출을 하면 비교과 마일리지 2점과 현장 경품 응모권, 그리고 기념품을 제공했다. 기념품으로는 학교 공식 마스코트 &수뭉이&가 그려진 원형 손거울이나 스쿱 이벤트를 통해 간단한 간식거리를 증정했다. 


  올해 진행되는 비교과 프로그램에 대한 소식을 한 자리에서 안내한 비교과 교육과정 ‘피어오름’ 학생 설명회를 통해 많은 학생들이 비교과 프로그램에 대해 알게된 시간이었길 바란다. 또한, 교내에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들이 운영되고 있어 관심있는 분야의 프로그램에 참여해 각자 원하는 정보를 얻고, 성장할 수 있는 시간을 갖길 바란다. 앞으로도 진행될 ‘피어오름’에서 주최할 행사 및 프로그램에 많은 관심 바란다.



정소영 편집장, 신희원 정기자, 박리브 수습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