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메뉴
닫기
검색
 

학내보도

제 677 호 교육경쟁력 강화를 위한 교원연수 프로그램 운영

  • 작성일 2019-09-05
  • 좋아요 Like 0
  • 조회수 4339
이해람

교수학습개발센터는 지난 8월 22일과 23일 양일간 서울캠퍼스 미래백년관에서 교원을 대상으로 교수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우리 대학은 최근 학령인구 감소 등 대학을 둘러싼 환경적 변화로 인해 대학의 위기가 도래되는 가운데 대학의 경쟁력은 교원의 역량 강화가 핵심이라고 판단했다. 

따라서 2018년부터 국내 대학으로는 처음으로 교원들을 대상으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했다.


4회째를 맞이한 이번 교육의 주제는 “대학의 어제와 오늘, 그리고 미래 변화와 혁신”으로 승진 및 재임용, 정년 전환임용 교원 등 약 4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교육은 변화와 혁신을 위한 “성찰”과 “준비”의 두 가지 모듈로 진행됐다. “성찰”에서는 4차 산업혁명, 시작된 미래 : 포노사피엔스 시대의 시작(성균관대 최재붕 교수) 수업에서 활용할 수 있는 젠더 언어(상명대 김미형 교수) 개인 특성 진단 및 해석((주)엑스퍼트)이 진행됐으며, “준비”에서는 나, 그리고 상명대학교(한국과학기술대 이진구 교수), 교수법 워크숍(상명대 교수학습개발센터), 선배 교수와의 대화 : 교수로서의 삶(상명대 황민철 교수)이 진행됐다.


8월 22일 오리엔테이션에 참석한 백웅기 총장은 “우리대학은 최고 교육을 위한 미래지향적 교육혁신을 발전전략으로 하고 있다.”며 “교수 각자가 교육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