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t

학과안내

예체능계

인문사회계

자연과학계
홈페이지 및 연락처
전화번호 02)2287-5054
홈페이지  
학과사무실 위치 대학본관 J421호

웰스매니지먼트학과(Department of Wealth Management)

교육목표

이론적 기초와 실무능력을 겸비한 국내 유일 웰스매니지먼트 전문가 과정

개인 재무 설계 및 자산 관리에 관한 이론적 기초 및 체계적인 금융 지식을 습득하고, 업무 윤리를 포함한 종합적인 자산 관리 전문가로서의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종합적인 커리큘럼을 구성함으로써 해당 분야의 학제적 변화를 주도함과 동시에 관련 전문가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를 위한 세부 교육 목표는 다음과 같다.

  • 개인 재무 설계 관련 기초 이론 및 웰스매니지먼트 관련 외부 환경 이해를 위한 지식 학습
  • 실용 웰스매니지먼트를 위한 관련 지식, 정보 분석
  • 관련 전문가로서의 윤리적, 학문적, 실천적 능력 배양

진로전망

기대수명 연장과 인구고령화에 따라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는 생애주기에 따른 개인재무설계에 대한 중요성이 커지고 있으며, 개인자산에서 금융자산의 비중이 증가됨에 따라 관련 인력에 대한 산업 수요가 크게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개인들의 자산규모 확대에 따라 은행, 증권사, 보험회사 등의 각 금융권의 다양한 금융상품 중 개개인의 특성에 따른 맞춤화된 재무설계를 위해서는 각 금융권에 대한 총체적인 지식과 실무능력을 가진 정통한 전문가에 대한 필요성이 높아질 것이라고 예상된다. 또한 관련 이론과 지식을 습득을 함으로써 향후 수요증가가 예상되는 관련 연구 및 교육업무에 종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학과운영특성

웰스매니지먼트 박사과정은 개인 재무설계 및 자산 관리에 대한 다양한 이론과 사회적 요구에 맞춘 실무적인 역량을 갖춘 웰스매니지먼트 전문가를 양성한다. 개인 재무설계 및 시장 환경 이해 등의 기초 이론을 학습하고, 웰스매니지먼트 관련 각론을 심층적으로 다루며, 고객 상담, 심리, 행동 분석 등을 익힘으로써 전문적 실무 능력 및 관련 연구를 위한 능력을 개발한다.

과정

과정
학과명 학석사연계 석사 박사 석박사통합
웰스매니지먼트      
touch slide

관련문서 다운로드

교육과정 다운로드
문서명 다운로드
교육과정다운로드 교육과정 바로가기
학과운영내규 다운로드

교수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