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t

학과안내

공학계

예체능계

인문사회계
홈페이지 및 연락처
전화번호 041)550-5227
홈페이지  
학과사무실 위치 디자인관 D309호

디자인학과(Department of Design)

교육목표

4차 산업시대를 선도하는 창의적 융∙복합형 글로벌디자인학과

상명대학교 대학원 디자인학과는 글로벌시대의 새로운 첨단 디자인문화를 주도할 창의적 디자인리더를 양성하고자 한다.

본 학과는 시각디자인전공, 패션디자인전공, 텍스타일디자인전공,실내디자인전공,세라믹디자인전공,산업디자인전공 등 디자인 전반에 걸친 다양한 영역을 학문적으로 탐구하고 지속적인 교육프로그램 개발과 연구를 통하여 융.복합적 문제해결방법을 도모하여 인간의 삶과 복지향상에 이바지할 수 있는 유능한 전문가를 양성한다.

또한 이 시대가 필요로 하고 이 시대의 정신을 표출할 수 있는 디자이너와 전문가를 배출하여 각 전공의 전문가들은 세계화를 주도하는 전문인으로서 현대 산업사회에서 생활문화와 디자인의 발전에 매우 큰 공헌을 하리라 기대할 수 있다.

진로전망

현재 추세에 따르면, 다가오는 4차 산업시대에 적합한 창의적 융∙복합형 디자이너의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우리나라는 대규모 디자인인력 양성, 기업의 디자인투자 증대, 디자인분야 인프라 확충과 창업 아이템 확장 등 디자인선진국으로 도약하기 위한 환경이 잘 가꾸어져 있고, 풍부한 문화자산과 세계 최고의 정보 인프라를 보유하고 있어 디자인분야의 성장 잠재력은 무한하다고 볼 수 있다.

이에 따라 다음과 같은 다양한 분야의 진로가 가능하다.

  • 디자인 실무분야
  • 교육 및 연구분야
  • 행정 및 관리분야
  • 언론 매체분야

학과운영특성

디자인학과는 분야별 전문화, 특성화, 및 인적자원의 수요를 능동적으로 포용하여 6개의 세부전공으로 구분하여 운영되고, 이론과 실기, 토론과 현장 학습, 전문가 특강 등 강좌의 특성에 따라 다양하게 진행된다.

또한 중국유학생을 적극 유치하여 국내외 학생들의 협업을 통한 국제적 감각 및 글로벌 마인드를 함양하고자 한다.

과정

과정
학과명 학석사연계 석사 박사 석박사통합
디자인학과  
touch slide

관련문서 다운로드

교육과정 다운로드
문서명 다운로드
교육과정다운로드 교육과정 바로가기
학과운영내규 다운로드

교수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