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민
- 학위: 박사
- 연구실 : (A관)사범대학관 (A312)
- 연락처 : 02-2287-5148
- 세부전공 : 교육과정/다문화교육
학위
-
박사,
Purdue Univ. Curriculum and Instruction (세부전공 : Curriculum Studies),
200812
-
석사,
고려대학교 교육학과,
200002
-
학사,
고려대학교 교육학과,
199802
경력
-
이사,
미래를여는청소년학회,
(2022.01~2022.12)
-
편집위원,
안암교육학회 한국교육학연구,
(2021.10~2023.02)
-
편집위원,
교원교육,
(2020.06~2022.06)
-
학술지편집위원회 위원,
한국교육과정학회,
(2020.04~2023.12)
-
위원장 (지역위원),
전동중학교운영위원회,
(2020.04~2022.03)
-
학술위원회 이사,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
(2020.03~2020.12)
-
이사,
한국교육과정학회,
(2020.01~2023.12)
-
학과장,
상명대학교 교육학과,
(2018.02~2020.01)
-
교직부장,
상명대학교,
(2018.02~2020.01)
-
센터장,
상명대학교 교직지원센터,
(2015.01~2018.01)
-
연구소장,
상명대학교 청소년행복교육연구소 ,
(2014.08~2015.02)
-
연구교수,
고려대학교 BK21교육학국제화사업단 ,
(2009.01~2009.08)
논문
-
대학생용 융합 역량 척도의 개발과 타당화,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201908
-
학생 참여형 활동 중심 대학 교양 융합 교과목 실행연구,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201908
-
탈북 청소년 연구의 20년 동향분석: 1999년~2018년 연구 중심으로,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201904
-
교육과정 매핑 시스템 기반의 대학 교양 교육과정의 질 관리 방안,
교양교육연구,
201904
-
전환학년 과정에 대한 학생의 교육 경험 연구: H 오디세이 학교를 중심으로,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201902
-
오디세이 학교 길잡이의 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 경험 분석을 통한 교원양성과정에의 함의,
교원교육,
201901
-
완벽주의와 학업지연의 관계에 대한 메타분석,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201802
-
예비 청소년교육 전문 인력의 역량 및 교육요구도 분석,
교육방법연구,
201702
-
교원양성에서 예비교사의 역량 변화 연구,
평생교육 · HRD연구,
201701
-
이주노동자 자녀 대상 다문화교육 양상 분석,
교육문제연구,
201305
-
일반가정의 아동을 대상으로 한 다문화교육 프로그램의 효과에 관한 메타분석,
교원교육,
201304
-
초등학교 다문화교육 교육과정 질적 사례 연구,
교원교육,
201304
-
대학 수업에서 토의법 적용 질적 다중 사례 분석,
교육방법연구,
201205
-
학교 다문화교육 실제 분석: 국제결혼가정을 중심으로,
한국교육학연구,
201102
저역서
-
서비스러닝의 본질,
박영스토리,
20180228
-
교육과정학 용어 대사전 : 한 권으로 보는 교육과정학 용어의 모든 것,
학지사,
2017
-
Minority students in East Asia : Government policies, school practices and teacher responses,
Routledge,
20110525
-
Global Issues in Education: Pedagogy, Policy, Practice, and the Minority Experience,
Rowman & Littlefield Education,
20090916
프로젝트
-
부모교육 체계화와 부모교육기관 설립 방안에 대한 연구,
서울특별시의회,
(2013.06~2013.09)
-
혁신학교 운영과정 질적 연구,
서울특별시교육연구정보원,
(2011.03~2011.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