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메뉴
닫기
검색
 

상명투데이

  • 상명투데이

[취업] FOCUS ON K-POP BUSINESS

  • 작성일 2022-08-09
  • 조회수 7519
커뮤니케이션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지난 8일부터 오는 12일까지 “Focus on K-POP Business”를 운영한다.


최근 K-POP, K-Drama, K-Game 등 K-Culture는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다. 특히, 한국 대중음악 산업이 주도하는 시장은 타 문화권에서 벤치마킹하러 올 만큼 높은 수준에 도달해 있다.


상명대는 한류 세계화 추세에 맞춰 K-POP 산업에 관심 있는 재학생과 지역 청년 40여 명을 대상으로 관련 산업에 대한 전반적인 프로세스를 교육하고, 취업역량을 강화하고자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 


교육 내용은 ▲뮤직 비즈니스의 이해 ▲ 뮤직 프로듀싱 ▲앨범 콘셉트 기획 및 제작 프로세스 ▲아티스트 기획(콘셉트, 스토리 기획) ▲신인 개발(캐스팅, 트레이닝) ▲엔터테인먼트 홍보 직무 이해 ▲음악 유통 및 투자 ▲라이센스 이해 등 K-POP 직무 전반에 대한 전반적인 프로세스를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교육을 담당하는 강사진 역시 K-POP 산업 전반에서 현재 활동 중인 ▲기획 ▲A&R (Artists and repertoire) ▲홍보 ▲음악 유통 분야의 전문가가 참여해 이번 교육프로그램의 현장감을 더했다.


전영옥 상명대 학생경력개발처장(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이번 교육프로그램이 글로벌 현상이 되고 있는 K-Culture 관련 산업에 대해 이해하고, 관련 직무와 기업에 관한 정보를 파악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