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메뉴
닫기
검색
 

상명투데이

  • 상명투데이

[일반] 나라오름맵 활용 수기 공모전 시상식

  • 작성일 2020-08-28
  • 조회수 11344
커뮤니케이션팀(서울)

계당교양교육원은 8월 27일 오후 2시, 원격화상 시스템을 통해 ‘나라오름맵 활용 수기 공모전’의 시상식을 진행했다.


나라오름맵은 교양 교육의 기초와 심화 단계를 고려해 영역별 교양 교과목을 지도화한 것으로 이는 상명대 고유의 교양 교육시스템이다. 서울캠퍼스 14개 영역 18개 계열, 천안캠퍼스 12개 영역 17개 계열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는 영역별 교양 교과목 분석 연구의 결과로 구현된 교양 교육의 길잡이이기도 하다.


서울과 천안 캠퍼스의 재학생을 대상으로 한 이번 공모전에서는 글로벌경영학과 이민지(3학년), 글로벌지역학부 한국언어문화전공 정지윤(3학년) 학생이 최우수상을 받았다. 


학생들은 본인이 소속된 전공 내 교과목을 수강하는 경우 비교적 과목 선택이 어렵지 않지만, 과목 특성이 모두 다른 교양 과목의 경우는 선택이 어려웠고, 새로운 분야를 공부하고 싶을 때 나라오름맵을 통해 스스로 수업의 방향을 정하고 과목을 선택할 수 있었다는 의견이었다.


오은정 계당교양교육원장은 “코로나19로 평소와 다른 상황을 보내고 있는 요즘이지만, 학교가 교과목 연구를 통해 제시하는 나라오름맵을 통해 교양 교육의 기본을 공부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사진> 오은정 계당교양교육원장이 원격 화상프로그램을 통해 시상식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