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메뉴
닫기
검색
 

대학

제 716 호 미리 보는 월별 대학 생활

  • 작성일 2023-03-23
  • 좋아요 Like 0
  • 조회수 6551
윤정원

미리 보는 월별 대학 생활


 이번 신입생들이 대학에 입학해 가장 기대되는 행사는 무엇이었을까. 아마 OT, MT, 축제 등 다양한 행사를 기대했을 것이다. 따라서 이번 기사에서는 작년에 진행된 우리학교의 다양한 행사들을 월별로 미리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고자 한다.



3월; 입학과 개강


학생들을 맞이하는 수뭉이 (촬영: 이동주 기자)

신입생에게 입학키트를 나눠주는 학생회(출처: 커뮤니케이션팀)


  3월은 개강을 맞이하는 학생들로 설렘이 가득한 달이다. 2022년까지는 입학식과 OT를 비대면으로 진행했었지만 올해부터는 전면 대면으로 진행됐다. 



4월; 1학기 중간고사와 간식 행사


▲ 작년에 해들 총학생회에서 실시한 야식줍쇼 중간고사 간식 행사 (촬영: 이동주 기자)


  벚꽃이 피는 4월은 중간고사가 있다. 중간고사 기간에는 총학생회 및 각 단과대, 학과에서 중간고사 간식 행사를 진행한다. 벚꽃이 흩날리는 잔디밭에서 돗자리를 깔고 다양한 간식거리를 먹으며, 캠퍼스 낭만을 실현할 수 있다.



5월; 축제 


▲ 천안캠퍼스 봄 축제 MolA-MolA 포스터 (촬영: 이동주 기자)

▲서울캠퍼스 싸이 공연 중 모습 (출처: 교내 인스타그램)


  5월은 각종 학생회 행사가 있다. 그중 가장 대표적인 것은 대동제 축제이다. 작년 천안캠퍼스에서는 MolA-MolA 봄 축제가, 서울캠퍼스에서는 Irreplaceable: 2022 축제가 진행되었다. 여러 푸드트럭과 다양한 부스들이 열렸고 곳곳에서 연예인, 동아리 공연까지 이루어졌다. 뜨거운 열기로 마무리된 축제는 시험이 끝난 학우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 주었다.



6월; 1학기 기말고사와 간식 행사


  6월에는 기말고사와 함께 종강이 찾아온다. 기말고사를 준비하는 시험 기간에는 기말고사 간식 행사도 진행된다. 각 학과 내에서도 다양한 간식행사가 진행된다. 



7,8월; 방학과 계절학기, 어학연수 


▲ 계절학기 신청절차 (출처: 학보 705호)


  7,8월에는 많은 학우가 기다렸던 여름방학이 시작됨과 동시에 계절학기 수업이 열린다. 정규학기 이외에 수강이 필요한 재학생 중 희망자의 학점 취득을 목적으로 운영된다. 이외에도 일본, 호주, 캐나다, 미국 등 우리학교에서 다양한 나라의 대학교들과 어학연수를 진행하고 있어 방학을 이용해 많은 학우가 다녀오기도 한다.



9월; 축제


▲ Deer For U ` 파동(破凍)  포스터 (출처: 해들 총학생회 인스타그램)


▲ Deer For U ` 파동(破凍)  축제 현장 (촬영: 이동주 기자)


  9월에는 소동제 축제가 진행된다. 작년 천안캠퍼스에서 Deer For U ` 파동(破凍) 축제가 진행되었고, 여러 부스들과 푸드트럭, 그리고 단과대 연합 '소래소래고래고래 가요제' 및 다양한 공연이 열렸다. 서울캠퍼스의 경우 소동제가 열릴 예정이었으나 이태원참사로 인해 열리지 않았다.


10월; 2학기 중간고사와 간식 행사


▲ 일본어권지역학전공 간식 행사 (촬영: 이동주 기자)


  축제가 끝난 10월에는 중간고사가 시작된다. 더불어 중간고사 간식 행사가 진행된다. 각 학생회에서 시험 기간에 몸과 마음이 지친 학우들을 응원하기 위해 다양한 간식거리를 제공한다. 

  


11월; 각종 학생회 행사와 졸업 전시회

▲ 천안캠퍼스 굿 바이 해들 행사 (촬영: 이동주 기자)


  시험이 끝난 11월에는 학생회 행사와 졸업 전시회가 열린다. 2022년에는 천안캠퍼스 해들 총학생회에서 진행한 굿 바이 해들 이벤트에서 학우들에게 아이스티와 아메리카노, 그리고 핫팩과 편지를 증정하였고 총학생회에게 편지를 써서 전달하면 다양한 경품 추첨의 기회를 얻을 수 있는 행사가 진행됐다. 


▲서울캠퍼스 생활예술학과 졸업 전시회 (출처: 학보 712호)



▲ 천안캠퍼스 패션디자인학과 제 32회 졸업 패션쇼 (출처: 학보 711호)

  또 11월은 디자인대학과 예술대학 학생들의 4년간의 결실을 낸 졸업 전시회가 열린다. 졸업 전시회 및 과제전은 누구나 관람이 가능하다.



12월; 학술제 및 종강


▲ 작년에 진행된 서울캠퍼스 글로벌경영학과 학술제 (출처: 학보 713호)


  12월은 2학기 기말고사와 종강이 있고 학년을 마무리하는 달이다. 이외에도 학과 최고 교류의 장인 학술제가 각 학과에서 진행된다. 학술제에서는 기업특강, 선배와의 만남, 학과소개 등 다채로운 활동이 열린다. 



  지금까지 작년에 우리 학교에서 열린 다양한 행사를 월별로 만나보았다. 1년이라는 시간이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게 느껴지겠지만 여러 행사들을 거치다보면 금방 한해가 지나간 것 같을 것이다. 코로나가 완화된 만큼 올해는 더 많은 행사를, 더 많은 학우들이 즐길 수 있기를 바라본다.
                                                                                                                                         

                                                                                                                                                                                                     윤정원, 이동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