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메뉴
닫기
검색
 

학내보도

제 2020호외-1 호 샘물과 함께 새로워진 피어오름

  • 작성일 2020-04-28
  • 좋아요 Like 0
  • 조회수 5396
윤소영

   ▲ 우리 대학 비교과 프로그램 피어오름  (출처: 샘물 포털 시스템)


샘물과 함께 새로워진 피어오름


  우리 대학의 비교과 교육과정은 ‘피어오름’이라는 이름으로 운영되고 있다. 비교과 통합 지원센터, 계당 교양 교육원, 교수 학습 개발 센터, 학생 상담 센터 등 교내 많은 부서에서 학생들의 진로 및 심리, 학습, 창업과 같은 다양한 경험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기존에는 ‘상명 피어오름’ 사이트에서 비교과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고 신청을 진행할 수 있었다. 그러나 샘물 포털 시스템의 개설에 따라 ‘피어오름’ 또한 샘물에 통합되었다. 샘물에서 비교과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고 싶다면, 로그인 후 샘물 메인에 위치한 비교과 프로그램 블록을 확인하거나, 왼쪽 상단에 위치한 통합정보시스템으로 접속하여 비교과 영역을 선택하면 된다. 신청 방법 또한 간편해졌다. 프로그램 목록을 둘러보고, 원하는 프로그램을 선택하여 세부 모집 요강을 확인한 뒤 조건에 맞춰 신청하면 된다. 대부분의 프로그램은 신청 버튼만 누르면 바로 신청이 되지만, 신청서나 성적증명서 등의 서류를 따로 제출해야 하는 경우도 있으니 꼼꼼히 확인해야 한다.


▲ 샘물 메인에서 확인할 수 있는 비교과 프로그램  (출처: 샘물 포털 시스템)


  20일 현재 신청할 수 있는 비교과 프로그램으로는 계당 교양 교육원 운영의 ‘독서모임: 책 나눔 인생 나눔’, 비교과통합지원센터 운영의 ‘상명 피어오름 활동보고대회(학습/취업/창업/인성)’, 교수학습개발센터(서울) 운영의 ‘스위트박스학습컨설팅’이 있으며, 앞으로도 성격 및 정서검사 등 기간에 맞춰 신청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많이 있으니 잘 확인해보는 것이 좋다. 또한 비교과프로그램을 이수하면 마일리지를 얻을 수 있다. 프로그램 별 마일리지가 모두 다른데, 마일리지를 꾸준히 쌓아 비교과 장학금을 신청하면 매학기 선발을 통해 장학금을 받을 수 있다. 


윤소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