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메뉴
닫기
검색
 

학내보도

제 676 호 제2캠퍼스 학회비 감사, 주의 및 경고조치 30% 넘어

  • 작성일 2019-06-11
  • 좋아요 Like 0
  • 조회수 5667
허정은


 지난 5월 31일 제2캠퍼스 2019학년도 학회비 감사결과가 발표되었다. 전체 학과, 학부, 전공을 대상으로 진행된 제 1차 학회비 정기감사는 큰 파장을 몰고왔다. 전체 36개의 학과 중 주의를 받은 학과가 9개, 경고를 받은 학과가 4개, 임시 감사특별위원회가 개최되는 학과가 1개, 총 14개의 학과가 감사에 걸린 것이다.
대의원회는 1학기에 1번, 2학기에 1번 총 2회에 걸쳐서 정기 감사를 진행한다. 사업 계획 수립, 학생들의 의견 수렴, 학생회칙 준수 여부, 실패 사업 별 실용성을 거두지 못한 원인, 회계보고서의 정확성과 신빙성 및 증빙서류 구비 여부, 잘못된 구매 행위 여부, 학생회비 남용 및 낭비 여부, 수입과 지출 비율, 학부 학생회 감사 기준안 준수 여부 등을 기준으로 평가하며 양호, 주의, 경고 순서로 평가된다.
 글로벌인문학부대학 일본어문학과, 영어영문학과, 예술대학 사진영상콘텐츠학과, 융합기술대학 환경조경학과, 공과대학 휴먼지능로봇공학과, 경영공학과가 영수증 누락으로 주의 1회 조치를 받았다. 경영공학과를 제외한 5개의 학과는 영수증을 제출하였으나 기간 내 미제출하여 주의 조치를 받았으며, 경영공학과는 영수증 분실 2건으로 주의 조치를 받았다. 글로벌인문학부대학 독일어문학과와 디자인대학 시각디자인학과는 축제 종료 후 3일 이내에 수익금을 입금하여야 했으나 지정 기한 후 입금하여 주의 조치를 받았다. 프랑스어문학과는 2가지 모두 해당하여 주의 2회 처분을 받았다.
 예술학과 디지털콘텐츠학과, 공과대학 건설시스템공학과, 시스템반도체공학과는 검사 시행세칙 제 25조 1항인 감사자료가 미제출되었거나 미비했을 경우, 4항 집행 부서장들이 올바르게 제 역할을 수행하지 않을 경우에 의거하여 경고 1회 조치를 받았다. 공과대학 전자공학과의 경우 1항, 4항과 집부 회식 지정금액인 50만원 초과로 인하여 경고 1회 조치를 받았다.
 디자인대학 디자인학부의 임시 감사 특별위원회는 현재 디자인학부 학회장과 감사 일정 논의 중에 있으며 이번주 중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대의원회는 주의 및 경고가 누적될 시 감사시행세칙과 조항, 사항에 따라 학교및 학과 홈페이지, 게시판 사과문게시, 상환조치, 윤영위원회 자격박탈, 집행부에 대한 해임안 발의 등을 순차적으로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