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공소개

체육학전공

신체 활동의 목적과 내용 및 방법 등에 대한 기능, 태도, 지식의 이해와 실천 지도 능력의 함양을 통해 체육학에 관한 전문적인 자질을 갖춘 유능한 지도자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상명대학교 미래교육원 (부설 평생교육원)에서는 본교 전임 교원을 포함한 우수한 강사들이 학위 취득을 위한 이론교육과 각 전문 분야별 실천 지식 및 지도능력 함양을 위한 특화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실기역량강화 및 특화 수업을 위한 체육관, 체력단련실, 골프연습장 등의 다양한 실습실 또한 완비하고 있습니다.

세부전공

스포츠비즈니스

4차 산업시대에 필요한 스포츠 마케팅, 스포츠 투어리즘, 스포츠 라이센싱 등의 스포츠매니지먼트 관련 세분화된 지식을 바탕으로 스포츠 비즈니스에 대한 전문성을 확보하고, 이를 현장에 적용 할 수 있는 스포츠 산업의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한다.

레저스포츠

경제성장에 따른 생활수준의 향상으로 스포츠를 통한 여가 및 레저활동 시장이 지속적으로 커지고 있다. 레저 스포츠 영역은 생활체육의 학문적인 연구는 물론 생활체육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전문능력을 겸비한 유능한 생활체육 지도자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태권도

한국의 10대 상징 문화의 하나인 국기 태권도의 학문적 연구와 실천적 수련을 통하여 강건한 심신과 고결한 인격을 겸비한 지성인을 양성함으로써 새로운 태권도 문화의 창출에 기여할 수 있는 태권도 지도자 배출하고자 한다.

본교 총장 명의 학위수여 요건

  1. 학위 취득학점 140학점 중 84학점 이상 본 원에서 이수한 경우
  2. 타전공 학사학위 또는 전문학사학위 소지자는 70학점(전공 60학점 포함)이상 본 원에서 이수한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