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NGMYUNG UNIVERS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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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수프로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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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
  • 박사, 서울대학교 계산통계학과 (세부전공 : 전산학), 199608
  • 석사, 서울대학교 계산통계학과 (세부전공 : 전산학), 198802
  • 학사, 서울대학교 계산통계학과 (세부전공 : 컴퓨터과학), 198602
경력
  • 부총장, 상명대학교 서울캠퍼스, (2013.12~2014.12)
  • 교수, 상명대학교 게임학과, (2012.03~ )
  • 회장, 한국게임학회, (2011.01~2013.12)
  • 원장, 상명대학교 대학원, (2008.02~2011.08)
  • 학장, 소프트웨어대학, (2006.01~2008.01)
  • 학장, 상명대학교 소프트웨어대학, (2003.03~2004.02)
  • 원장, 상명대학교 디지털미디어대학원, (2001.09~2008.01)
  • 교수, 상명대학교 소프트웨어대학 디지털미디어학부, (2000.03~ )
  • 교수, 미국 타우슨대학 전자계산학과 교환교수, (1999.09~2000.08)
  • 부교수, 상명대학교 자연과학대학 소프트웨어학과, (1996.03~2000.02)
  • 전임강사 -조교수, 상명여자대학교 산업대학 전자계산학과, (1990.04~1994.02)
논문
  • 게임품질관리 수업 개선을 위한 게임 플레이 분석 시스템 설계,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201902
  • 유전 알고리즘을 활용한 게임 캐릭터 능력치 생성 방식,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201808
  • 스마트 TV용 게임 프레임워크 개발,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201502
  • 객체조작 빈도를 높인 상호작용 증강 게임의 개발 및 평가, 한국컴퓨터게임학회, 201412
  • 효율적인 응답속도를 위한 로그 데이터 분석 기반 모바일 게임 사용자 계정 관리, 한국컴퓨터게임학회 논문지, 201406
  • 사용자 요구 분석을 통한 스마트폰 용 UI 저작도구의 제작,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201302
  • 결정트리 학습 알고리즘을 활용한 축구 게임 수비 NPC 제어 방법,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201112
  • 백색잡음을 혼합한 게임음악이 전전두엽에 미치는 영향,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201112
  • Automatic acronym dictionary construction based on acronym generation types, IEICE TRANSACTIONS ON INFORMATION AND SYSTEMS, 200805
  • A data mining approach to analyze the effect of cognitive style and subjective emotion on the accuracy of time-series forecasting, DATA MINING, 200605
  • Aerial photograph image retrieval using the MPEG-7 texture descriptors, KNOWLEDGE-BASED INTELLIGENT INFORMATION AND ENGINEERING SYSTEMS, PT 2, PROCEEDINGS, 200505
  • Practical Gaze Point Detecting System, Lecture Notes in Computer Science (DAGM2004), 200409
  • A 3D-dialogue system between game characters to improve reality in MMORPG, ADVANCES IN MULTIMEDIA INFORMATION PROCESSING - PCM 2004, PT 2, PROCEEDINGS, 200406
저역서
  • 게임디자인원론2, 지코사이언스, 20110325
  • (게임 운영자를 위한) 온라인 게임 운영, 무지개터, 2009
프로젝트
  • 위치정보기반 맞춤검색이 가능한 도서 저작도구 시스템, 정보통신산업진흥원, (2011.~2012.)
  • 다자간 축구 시뮬레이션 게임인공지능 개선 사업, 서울시정개발원, (2009.~2010.)
  • '게임오븐‘을 활용한 게임제작, NHN, (2009.~2010.)
  • 스토리텔링을 기반으로 한 SNS 모바일 UCC 저작툴 ‘스누크’, 정보통신연구진흥원, (2009.~2009.)
  • AECF 보드게임 “Vision & Challenge” 개발, 아시아경제공동체재단, (2009.~20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