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티크 피트니스는 우리가 운동을 하는 행태에 대한 본질적인 고민에서부터 탄생하였습니다.
오렌지시어리 피트니스, 소울사이클, F45 등의 성공한 부티크 피트니스 사업체의 창업자들은 모두 전통적 피트니스의 부족한 부분들을 영리하게 캐치하였습니다.
시설 중심의 구성과 각 센터 당 천명 이상 단위의 회원들을 다뤄야하는 운영 방식은 디테일한 피트니스 프로그램 제공에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또한 피트니스 경영자나 현장 지도자의 관점에서는 보이지 않던 운동의 재미와 커뮤니티의 힘을 발견한 부티크 피트니스의 설립자들은 여러 사람이 함께 하지만 난이도를 쉽게 조절할 수 있고, 몰입을 통한 전략적 경험을 구성한 “브랜딩”된 피트니스 프로그램과 스튜디오 모델을 세상에 내놓게 되었습니다.
2000년대 말부터 시작된 움직임은 비로소 2010년대 들어 폭발적인 성장을 보였고, 미국의 2019년 피트니스 산업 통계에 따르면 전체 피트니스 시장 규모의 30%를 부티크 피트니스 스튜디오가 차지한 것으로 파악되었습니다.
이토록 짧은 시간 내에 밀레니얼 세대, Z세대를 사로잡은 부티크 피트니스는 ICT 기술, 고객과의 관계 이해, 치밀한 프로그램 디자인의 3요소가 어우러져 이전에 볼 수 없던 빠르고 강력한 성장을 보여주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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